키에 가장 많이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 유전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개인이 조절할 수 없는 부분에 속합니다.
하지만 키크는 요소 중에 후천적인 요소를 꾸준히 관리하고 실천하면 충분히 키가 최대치로 크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크는 법 중에서도 후천적인 요소로 키가 크는 요소들을 살펴보고 큰 키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크는 법 후천적 요소
키가 크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들 중에서도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후천적인 요소를 정리하였습니다.
키 성장의 핵심 요소는 기본적으로 영양분 공급과 성장판 자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성장판을 직접적으로 자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수면
수면은 성장기에 키가 크는 중요한 시간대로 키와 수면은 깊은 관계에 있다는 사실은 이미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입니다.
특히 잠을 잘 때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밤12시에서 새벽 1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니 해당 시간대에는 무조건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시간은 최소 6시간 이상 최대 12시간 이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너무 많이 자는 것도 오히려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밤 12시~새벽 1시 사이 수면
- 최소 6시간 이상, 최대 12시간 이하 수면
2. 적절한 운동
무리하지 않은 선에서 취하는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하고 키가 크는 데에 도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주 3회,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하게되면 성장호르몬이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뼈와 근육에 탄력이 붙게 됩니다.
이는 곧 성장판에도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세포에 영양을 공급해 키 성장이 이루어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특히 농구나 배구, 줄넘기와 같이 몸을 뻗는 점핑 운동이 동반되면 키 성장에 더욱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다리 성장판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는 효율적인 운동 방법은 3Km 달리기 – 줄넘기 – 스트레칭 순으로 자극을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영양섭취
어린이 키 성장에 영양은 핵심 요소 중 하나로 키가 큰 아이들은 비타민 E와 칼슘 섭취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저지방 우유와 채소, 과일에 다량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육류와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침을 거르는 습관이 있다면 반드시 삼시세끼 식사를 챙겨 적당한 영양분을 계속해서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해야할 것은 기름진 패스트푸드 음식 등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는 치킨, 피자 등의 음식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칭
키 크기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은 매일 꾸준히 스트레칭 시간을 갖는 것이 좋으며 10분 이상 다리와 관절, 전신 스트레칭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집이나 근처에 철봉이 있다면 철봉에 10초~30초 이내 매달리기를 반복하여 성장판을 늘리는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
잠에 들기 직전이나 아침에 깨어난 직후 짧은 시간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키 크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5. 생활자세
평소 앉아있는 자세도 키가 크는 데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항상 구부정한 자세를 멀리해야합니다.
특히 노트북이나 공부하는 학생의 경우 자신도 모르게 거북목 자세로 앉아있는 경우가 많아 계속해서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나뭇가지도 어릴 때 방향을 잘 잡아주면 직선으로 바르게 자라듯이 어린 시절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높은 키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